주 메뉴

닫기

섬유정보

헤지스, 美 CES서 가상피팅 기술로 주목받았다

작 성 자
산연협력총괄팀
조 회 수
16
작 성 일
2020-01-14
관련링크
[원문보기]
첨부파일
CES2020 참가 ‘씽큐 핏’ 실제 피팅감 구현

LF(대표 오규식)의 ‘헤지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7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의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0’에서 LG전자와 함께 진일보한 신개념 가상 피팅 기술을 선보여 화제다.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 ‘LG ThinQ’ 서비스 중 하나인 ‘씽큐 핏(ThinQ Fit)’은 LG전자가자체 개발한 3D 카메라를 활용해 사용자가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신체를 정확히 측정해 사용자의 외형과 매우 유사한 아바타(Avatar, 가상 공간에서의 분신)를 생성한다.


사용자는 체험 공간(전시 부스)에 설치된 스마트 미러, 모바일 기기 등에 있는 아바타에게 다양한 스타일과 사이즈의 옷을 마음껏 입혀보며  옷의 쪼임과 헐렁함 등 피팅감을 실제 입지않아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CES와 IFA에 이어 LG전자와의 3번째 협업 프로젝트인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며 LG전자의 ‘씽큐 핏’이 가상 의류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색상, 소재, 사이즈 등 브랜드 자체적으로 축적해온 의류에 관한 모든 데이터를 제공, 가상 피팅과 실제 피팅 간의 간극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특히, 기존에 구현되지 않았던 아바타의 헤어/안경 변경 기능과 맞춤수선 서비스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상 피팅 기술을 선보여 옷의 사이즈나 길이가 맞지 않아 생기는 온라인 쇼핑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이를 통해 향후 사용자는 씽큐 핏과 연동된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인 LF몰을 통해 마음에 드는 옷을 실제로 구매할 수도 있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옷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한편, LF는 지난해 1월 열린 CES 2019에서 LG전자의 프리미엄 의류 관리기에 헤지스를 비롯한 자사의 브랜드 의상을 협찬한 데 이어 9월에는 유럽 최대의 가전/IT 박람회 ‘IFA 2019’에서 LG전자와 함께 신개념 가상 피팅 기술을 선보인바 있다.


<출처 : 한국섬유신문>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햐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연구원소개 연구개발 시험분석 설비안내 기업지원 섬유정보 인력양성 참여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