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닫기

섬유정보

섬개연, 교육 농사의 풍년을 맞이하다.

작 성 자
섬유정보팀
조 회 수
23
작 성 일
2018-11-30
첨부파일

  섬유 업계 많은 이들은 아직 교육에 대한 목마름을 호소하고 있다. 그래서 한국섬유개발연구원에서는 매년 교육 사업에 힘쓰고 있다. 섬유관련 정보 및 동향, 기초 관련 교육, 부직포, 직물분해설계 등 체계적인 교육의 기회가 부족하다는 의견들이 많은 것이 실정이다. 그러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섬개연에서 “신입사원을 위한 섬유기초기술교육”, “직물분해설계” 교육을 2017년부터 다시 기획하여 진행 중이다. 작년에 실시 해 본 결과 참여한 교육생들이 꾸준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원한다는 설문조사의 결과에 따라 이번년도 교육을 상반기, 하반기 나누어 2번 진행하였다. 

  섬개연에서 “신입사원을 위한 섬유기초기술교육” 모집대상자는 섬유 관련 업계 신입사원을 위한 교육이지만, 기초적인 이론과 관련 정보를 습득하시기 위해 교육을 희망하시는 경력자들에게도 호응이 좋았다. 실제적으로 교육의 필요성을 가지고 오시는 높은 학구열도 수업 분위기도 좋았다. 2017년엔 34명의 교육생들이 모집되었고, 2018년 상반기에는 32명, 하반기에는 55명이 모집되었다. “직물분해설계” 교육은 2017년 36명, 2018년 상반기 38명, 하반기는 51명의 교육생들이 모집되고 수료하였다.

  섬개연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모집인원 보다 매번 지원률과 출석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교육생들이 교육을 듣고 난 후 설문조사를 받아 본 결과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아 주변에 소개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69%, 73%의 응답률이 집계되었다. 올해 한국섬유개발연구원 교육 농사는 풍년의 해이다.

  섬개연에서는 내년에도 상반기, 하반기 나누어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기획해 진행할 계획이다. 섬유 기초기술교육도 기초단계, 심화단계로 교육의 차이를 주어 좀 더 다양하게 업체 사람들의 교육기회를 넓히고자 한다. 직물분해설계 교육은 좀 더 집중적이고 심화적인 수업을 원하는 의견들이 많아 소수 정예반으로 모집하여 효과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또한, 부직포 관련 교육도 기획했으면 한다는 업체들의 요구사항도 반영하고자 한다.
  이론 뿐 아니라 설비 현장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높은 교육의 질을 추구하는 섬유개발연구원에서는 꾸준히 교육 사업에 노력을 기울여 섬유 관련 업계 사람들의 배움에 힘쓰겠다.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햐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연구원소개 연구개발 시험분석 설비안내 기업지원 섬유정보 인력양성 참여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