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닫기

섬유정보

섬개연, 2018 PIS 참가 '섬유, 모든 산업에 성능을 플러스하다'

작 성 자
섬유정보팀
조 회 수
51
작 성 일
2018-10-01
첨부파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문혜강)201895~ 97일까지 3일간 서울 COEX 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PIS(Preview In Seoul)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PIS 2018 전시회에서는 의류용, 생활용, IT메디컬, 산업용 등 산-연 공동 연구개발 성과물을 전시하고, 이업종 융합 비즈니스 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섬유산업신문화창조기업에서 개발된 창조섬유(cretex) 신제품을 전시하고 마케팅 하였다.

 

의류용에는 나노필름을 적용하여 고투습저항 및 시인성을 확보한 라이더복과 파일직립성이 우수한 고감성 Natural Soft Touch 벨벳제품을 전시하였으며, 생활용에는 Feather yarn 개발/적용한 경량성이 우수한 침장용 3-Layer 자카드 직물을 전시하였으며, IT&메디컬 분야에는 천연 한방물질 함유 항산화 의류’, ‘스마트 기저귀 시스템를 전시하였다.

 

산업용 섬유에는 최근 연구원과 ()지구가 공동으로 개발한 소방공무원복제개선 연구용역 사업의 성과물중 하나인 소방기동복을 전시하여 참관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Copy No! Creative Yes! 라는 모토를 앞세워 116개 기업으로 구성된 섬유산업신문화창조기업협의회 회원사 중 ()대웅FNT, 창보물산, 더레인보우, 현특수엠보 등 4업체의 우수제품을 부스내 공간을 할애하여 제품 마케팅 또한 활발히 진행되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에서는 PIS 2018 전시회를 통해 섬유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타 산업과의 융합기술 개발로 섬유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와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 섬유산업의 길잡이로서의 존재가치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2018 PIS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부스 전경>

 

 

<기업지원본부 서말용 본부장, Tel : 053-560-6502>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햐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연구원소개 연구개발 시험분석 설비안내 기업지원 섬유정보 인력양성 참여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