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닫기

섬유정보

섬개연, “섬유전문연 제1호 연구소기업 설립”

작 성 자
섬유정보팀
조 회 수
184
작 성 일
2017-12-26
관련링크
[원문보기]
첨부파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문혜강)과 건축가설재 제조기업인 ㈜디케이에스글로벌(대표 양종덕)은 공동 합작회사인 연구소기업 ‘㈜디케이에스엔지니어링(대표 양종덕))’을 2017년 11월에 설립하였다. 섬유관련 전문생산기술연구소 중에서 제1호 탄생한 연구소기업이며, 자본금은 섬개연이 30% 출자하였고, ㈜디케이에스글로벌이 70% 현금출자를 통해 출범하게 되었다.
 

   *연구소기업 : 공공연구기관이 보유·개발한 기술을 직접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 자본금 중 20% 이상을 출자해 연구개발특구 안에 설립하는 기업
 

㈜디케이에스글로벌은 건축가설재를 제조, 수출하는 글로벌 전문기업이다. 기업과 섬개연은 2016년 4월부터 지금까지 1 : 1 기술개발을 진행해 왔다. 기업의 미래 수요를 반영해 금속 가설재를 섬유 가설재로 바꾸는 기술이다. 공동노력의 결과로 섬개연은 기업맞춤형 특허기술(기술명 : 섬유강화플라스틱 펠릿의 제조방법)을 확보해 기업에게 유상으로 기술이전 하였고, 상용화의 가능성을 상호 공감하여 미래부의 정식 인가를 받아 “섬개연 제1호 연구소기업”인 ㈜디케이에스엔지니어링을 설립하게 된 것이다.
 

섬개연이 확보한 기술은 기존 철강(스틸, 알루미늄) 가설재보다 강도, 경량성 및 내부식성 등을 향상된 섬유 가설재를 제조할 수 있는 특화된 기술이라 할수 있다.

연구소기업 설립으로 건축 가설재 분야에 활발한 사업전개를 통해 2023년까지 100억원의 매출과 3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디케이에스글로벌 양종덕 대표는 "가설재 분야에서 경량, 고기능, 내구성 등이 우수한 신소재 개발이 절실한 가운데 본 기술의 활용가치를 높이 평가한다. 해외 수요가 예상되고 있어 상용화에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유럽 등 해외 건설시장에 수출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문혜강 원장은 “연구개발 결과물의 지속적인 가치창출을 위해, 연구소기업 유협의 기술상용화 모델을 많이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  이번에 설립된 연구소기업의 성장 뿐만아니라, 섬유․건축산업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전략기획실 심승범 실장, Tel : 053-560-6550>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햐여 만족하십니까?
평가

연구원소개 연구개발 시험분석 설비안내 기업지원 섬유정보 인력양성 참여마당